무주종합복지관 3차 반딧불이 지역문화탐방단 실시

무주복지관 2008.06.09 09:00:00

<무주지역 노인장애인의 여가문화생활 및 지역사회시설이용능력 향상을 위한 반딧불이 지역문화탐방단 운영 - “대전탐방”>

 

무주종합복지관(관장 이현희)에서는 본관을 이용하는 노인장애인의 여가, 문화 활동 영위를 위하여 5월 28일(수) 대전에 위치하고 있는 국립중앙과학관과 영화관에서 3차 반딧불이 지역문화탐방이 이루어졌다. 본 행사는 원래 대전 뿌리공원으로 정하였으나 당일 우천으로 인하여 대전국립중앙박물관을 관람하는 것으로 대체되어 진행되었고, 이어서 영화관을 직접 이용하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번 탐방단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현재 특수치료실을 이용하고 있는 8명의 노인장애인들과 인솔자 3명을 포함하여 총 11명이 참여하였다.

구체적인 일정내용은 오전 8시에 복지관에서 출발하여 10시에 국립중앙과학관에 도착해 상설전시관을 관람하고, 점심식사를 한 후, 영화관으로 이동하여 약 2시간동안 영화관람(인디아나존스)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상자들이 과학관을 직접 관람함으로써 여가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고, 영화관에서 직접 티켓을 구매하고 관람함으로써 대상자들의 지역사회시설이용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더불어 큰 재미와 만족감을 얻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