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30주년 기념세미나(원불교사회복지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일 시 : 2011.5.11 09:00 ~ 12:30
장 소 : 원불교중앙총부 법은관 2층 회의실
참석인원 : 160여명 참석(원굴교사회복지협의회 산하 종사자 및 관심있는 이)
“원불교 사회복지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로 이양명 사무처장의 사회를 시작으로 김명덕 이사장님, 김성효 공익복지부장님, 강대행 원불교사회복지협의회장님의 축하말씀이 있었으며, 정천경 교무(군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의 진행으로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진행된 세미나 내용으로는
1. 이태수 교수(꽃동네현도사회복지대학교 교수)
- 종교사회복지로서 원불교 사회복지의 한계와 과제
토론 : 심대섭 전 원광대학교 교수
2. 최원규 교수(전북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 원불교 사회복지가 한국사회에 미친 영향
토론 : 남궁 신 전주요양원장
3. 서 윤 교수(원광대학교 사회과학대학)
- 한국사회복지에서 원불교 사회복지의 정체성 모색
토론 : 윤금희 영산선학대학교 교수
4. 이건중 교무(동그라미 원장)
- 원불교 사회복지 중심으로서 사회복지법인 삼동회의 위상과 역할
토론 : 이원식 금강대학교 교수
제 목 : “방송인 김제동“ 삼동회 · 삼동인터내셔널 홍보대사 위촉식
일 시 : 2011.5.11 14:30 ~ 15:00
장 소 : 원불교중앙총부 법은관 2층 회의실
참석인원 : 삼동회 산하기관 직원 130여명 참석
“방송인 김제동” 삼동회와 삼동인터내셔널 홍보대사 위촉식을 이양명 사무처장의 사회로 위촉식이 시작되었다. 김명덕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는 하나 인류는 한가족이라는 이념이 실현되기위해서는 김제동씨 같은 공인들의 역할이 중요하고 앞으로 삼동회, 삼동인터내셔널과 세계사업을 같이해나가자고 하였다. 위촉패 수여 후 김제동 씨도 인사말을 통해 마음만 함께하는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같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함께 해나가는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이리보육원에서 꽃다발과 청국장을 김제동씨에게 선물하였고 삼동회 시설장과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 목 : “방송인 김제동“ 희망토크
일 시 : 2011.5.11 15:30 ~ 17:00
장 소 :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2층 대강당
참석인원 : 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학생, 삼동회 산하기관 직원 및 일반인 1,400여명
“방송인 김제동” 희망토크
원광대학교에서 열린 희망토크는 윤법달 사무국장의 사회로 1시간 30분동안 세상에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다양한 주제속에 강의 형태로 진행되었다.
청춘, 등록금, 희망이라는 주제부터 이효리, 스타골든벨, 박명수에 이르는 주제까지 다양한 주제를 화두로 던졌지만 “결국 세상의 주인과 중심은 나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사실과 그 누구도 세상을 대신 살아줄 수 없는 바로 내가 주인이다” 라는 생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으로 결론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