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종합복지관 무료순회진료서비스 실시

무주종합복지 2010.10.24 09:00:00

무주종합복지관(관장 이영재)에서는 10월 22일(금) 09:00~13:00 충남대학교병원, 무주안과와 협력하여 무주군의 지리적 특성 및 경제적 여건 등으로 인해 의료적 접근이 어려운 설천면 어르신 및 장애인, 다문화여성 100명 이상에게 임상병리과, 소화기․ 심장내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비뇨기과, 안과의 무료검진을 실시하였으며, 수지침, 발맛사지, 초뜸질, 찜질의 민간요법과 이․ 미용 전문 자원봉사자들이 무료순회진료서비스에 동참하여 지역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보내주었다.

무료순회진료서비스는 설천면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후원 및 협찬으로 준비되었으며 3차 의료기관의 무료검진과 전문자원봉사가 실시한 민간요법이 동시에 진행되어 설천면 지역주민들의 의료적 욕구에 찾아가는 의료서비스가 지원되었다. 또한 설천면 주민자치센터 박태승 면장이 참석하여 뜻 깊은 행사에 아낌없는 칭찬의 말을 전하였고, 지역주민과의 만남 속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리가 되었다.

무주종합복지관은 의료기관과 협력하여 무주군 6개 읍․면의 주민들에게 순차적인 검진을 지원하는 무료순회진료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며, 적극적인 사후관리와 치료지원으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일구는데 보탬을 드리는 사회복지기관이 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