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장애인복지관 제1차 운영위원회개최

고장복 2016.03.15 15:59:04

 

1457593207035.jpg

 

 

2016년 사업계획 및 예산, 운영규정보고를 위한 제1차 운영위원회가 3월 10일 관내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 전달과 위원장 선출, 안건보고, 질의 응답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위원장은 고흥종합병원장 유홍석위원이 만장일치로 추천을 받아 선출되었다. 유홍석위원장은 복지관이 활성화되어 군내 장애인들이 문화·여가 및 상담사례를 통하여 복지정보 및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다른 위원들과 적극 지지하겠다고 전했다.

최성자위원(고흥군의원)은 이용자확보가 시급하며, 고흥평생교육관처럼 많은 이용자들이 복지관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했으며, 이선란위원(고흥군복지과장)은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서는 대상 분류를 확실히 하여, 장기요양·사회서비스 등 이중수혜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문 또는 내방프로그램을 정확히 분류하여 접근을 할 필요성이 있다고 당부했다. 김귀환위원(순천제일대 사회복지과 교수)은 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복지의 길을 안내하는 역할로서 읍·면으로 연계 및 협력요청을 하여 대상자 관리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으며, 김영철위원(한국시작장애인협회 고흥군지회 사무국장)은 군내 장애인협회들과의 단합을 위하여 장애인복지관이 주축이 되어 상호작용하여 화합을 이뤘으면 좋겠다. 복지관을 위하여 적극 지지하겠다고 격려했다. 손창영위원(장애인복지관장)은 앞으로 직원들과 화합하여 이용자확보에 주력하고, 관내 욕구조사결과를 반영하여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2015년 11월 27일 군으로부터 사회복지법인 삼동회가 위탁을 받아 2016년 1월 1일 업무 개시하였다. 가족기능강화팀, 지역권익옹호팀, 기획운영팀 3개의 부서 13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있다. 3월부터 물리치료, 체력단련실운영, 차량지원사업이 실시되었으며, 문화여가지원, 사례관리, 밑반찬지원사업 등의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