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내에서 불편한 몸과 고령으로 인해 편안한 목욕서비스를 받기가 어려웠던 중증장애인들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활용될 최신형 이동목욕차량의 전달식이 10월 29일(목)에 강북구청 앞 광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목욕차량을 후원한 국제라이온스클럽 장정근, 허보양 부총재를 비롯한 지대위원장들과 김현풍 강북구청장을 비롯한 강북구청 관계자와 목욕차량을 인수받아 실제 목욕사업 운영을 담당할 번동2단지종합사회복지관의 이홍교 관장 등 50여명이 관련인사가 자리를 함께 하였다.
이날 전달된 이동목욕 차량은 최신 냉온수 콘트롤러 및 온도조절기와 히터를 설치하였으며 이용자들의 편리한 이용을 돕기 위해 유압식 리프트 등의 최신장비가 설치된 것으로 국제라이온스클럽 354-C지구 제9지역과 제10지역의 회원들이 차량가액과 이동목욕 차량 개조비 등 4,400여만 원 상당의 금액을 십시일반의 정성으로 구입하여 전달하였다.
번동2단지복지관의 한 관계자는 ‘노인인구와 장애인 인구가 많은 강북구의 특성상 이동목욕 서비스는 지역 내에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이번에 기증받은 최신형 이동목욕 차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강북구 내 중증장애인과 거동 불편 어르신들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이동목욕 차량 이용문의(☎02-987-5077~9 / 번동2단지복지관)